지인의 소개로 별이와 달이의 아빠인 뽀를 중성화 하러 왔습니다.

길에서 많이 보는 고양이라 토종 한국고양이 인줄 알고

품종을 코숏 이라고 적었더니, 원장님이 아메리칸 숏 이라고 하네요.











이쁜이는 이번에 아이들을 낳고 문제가 생겨 바로 수술했고

샴 종인 순이는 입양되기 전에 중성화 되었나 봅니다.


세 아이 모두 길냥이들로, 순이도 어릴때 길에서 종이 처럼 말라

아사직전 인것을 데려왔는데, 그새 중성화도 했었나 봅니다.











대전 유성구청 근처에 있는 퍼니펫 동물병원 입니다.











카메라를 안가져가서 핸드폰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수술시간이 많이 걸릴줄 알았는데, 원장님이 잠깐만 기다리라고 하시네요.

마취를하고 수술실로 데려갔는데 그새 잠시 밖으로 나가 병원을 둘러보았습니다.





























핸드폰으로 사진 몇장을 찍는 사이에 중성화수술이 끝났습니다.

수컷은 정말 간단 하네요. 이번에 태어난 새끼 2마리도 모두 수컷인데

지금은 어려서 안되고 내년 봄에 여기서 중성화를 해야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중성화수술 비용 때문에 수술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데

이곳은 중성화수술 비용이 무척 저렴한 곳 같습니다.

암컷은 모르겠구요, 이번에 수컷인 우리 뽀는 총 10만원 지불하였습니다.










중성화수술을 한지도 벌써 꽤 되었네요. 별 탈 없이 회복 되었구요.

원장님이 넥카라 안씌워도 된다고 했는데, 혹시 몰라 집에 있는것 몇일 씌웠습니다.

수술 자국은 깔끔하니 흔적도 남지 않았고, 건강하니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6개월 후

이번에 뽀 아들들인 별이와 달이도 퍼니펫 에서 중성화 수술을 했습니다.

둘다 수컷이라 10만원씩 20만원 지불 했구요, 카드결재는 22만원 입니다.



그리고 한곳 더, 

지인이 추천한곳 인데 더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곳 이라고 합니다.

대전 둔산동의 스누피 동물병원




스누피 동물병원은 개, 고양이 수컷 중성화 비용이 아마 대전에서 가장 저렴한곳 같습니다.

고양이 중성화 비용, 수컷 8만원 이고, 게다가 혈액검사가 포함된 비용 이라고 합니다.

수술후 친절하게 차오츠루와 건강캡슐등 간식도 챙겨 주신다고 하네요.




대전 스누피 동물병원 진료 가격표



스누피 동물병원은 종합백신도 2만원 이네요.

수술비용도 가장 저렴한데, 혈액검사비가 포함되었다니 놀랍기만 합니다.


퍼니펫 동물병원이나, 스누피 동물병원 둘다 14일 항생제는 3만원으로 동일 합니다.

길냥이를 챙겨주시는 분들이나 비용이 부담되는 분들은 스누피 동물병원을 추천 합니다.







수술후 마취상태인 달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