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 경과

한·일 정상회담(11.2) 계기 양 정상간 “가능한 조기 위안부 문제 타결을 위한 협의 가속화” 합의에 따라, 그간 국장급협의를 중심으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협의를 가속화하여 양측간 합의案 도출 
o 11.11 제10차, 12.15 제11차, 12.27 제12차 국장급 협의 등 

12.28(월) 기시다 외무대신 방한시 한일 외교장관회담에서 합의 타결을 선언 

 

주요 합의 내용

[ 일측 표명사항 ] 
한‧일간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양국 국장급 협의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협의해 왔음. 그 결과에 기초하여 일본 정부로서 이하를 표명함. 

① 위안부 문제는 당시 군의 관여 하에 다수의 여성의 명예와 존엄에 깊은 상처를 입힌 문제로서, 이러한 관점에서 일본 정부는 책임을 통감함.아베 내각총리대신은, 일본국 내각총리대신으로서 다시 한 번 위안부로서 많은 고통을 겪고 심신에 걸쳐 치유하기 어려운 상처를 입은 모든 분들에 대한 마음으로부터 사죄와 반성의 마음을 표명함. 

② 일본 정부는 지금까지도 본 문제에 진지하게 임해 왔으며, 그러한 경험에 기초하여 이번에 일본 정부의 예산에 의해 모든 前 위안부들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조치를 강구함.구체적으로는, 한국 정부가 前 위안부분들의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재단을 설립하고, 이에 일본 정부 예산으로 자금을 일괄 거출하고, 한일 양국 정부가 협력하여 모든 前 위안부분들의 명예와 존엄의 회복 및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사업을 행하기로 함. 

③ 일본 정부는 상기를 표명함과 함께, 상기 ②의 조치를 착실히 실시한다는 것을 전제로, 이번 발표를 통해 동 문제가 최종적 및 불가역적으로 해결될 것임을 확인함. 또한,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와 함께 향후 유엔 등 국제사회에서 동 문제에 대해 상호 비난·비판하는 것을 자제함. 

[ 우리측 표명사항 ] 
한‧일간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양국 국장급협의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협의를 해 왔음. 그 결과에 기초하여 한국 정부로서 이하를 표명함. 

①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의 표명과 이번 발표에 이르기까지의 조치를 평가하고, 일본 정부가 상기 1.②에서 표명한 조치를 착실히 실시한다는 것을 전제로 이번 발표를 통해 일본 정부와 함께 이 문제가 최종적 및 불가역적으로 해결될 것임을 확인함.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가 실시하는 조치에 협력함. 

②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가 주한일본대사관 앞의 소녀상에 대해 공관의 안녕·위엄의 유지라는 관점에서 우려하고 있는 점을 인지하고, 한국 정부로서도 가능한 대응방향에 대해 관련단체와의 협의 등을 통해 적절히 해결되도록 노력함. 

③ 한국 정부는 이번에 일본 정부가 표명한 조치가 착실히 실시된다는 것을 전제로 일본 정부와 함께 향후 유엔 등 국제사회에서 동 문제에 대해 상호 비난·비판을 자제함. 

향후 일정

(재단 설립) 정부 관계기관간 협의 등을 거쳐 재단 설립 예정 /끝/

 

 

 


 

 

뉴스타운 :

 

위안부 소녀상은 즉시 철거되어야 한다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243)

빨갱이 수법을 구사하는 사람들이 위안부 소녀상을 세웠다.....

위안부 소녀상을 보면서 감상에 젖었다면 그 사람은 좌파일 것이요, 불법 노상설치물을 생각했다면 그 사람은 우파일 것이다. (김동일 칼럼니스트)

.

.

아.... 우리나라 언론사 맞습니까?

 

 

청와대발표 :

 

(중간발췌) 우리 정부는 주한 일본대사관 앞 위안부 소녀상과 관련, 관련단체와 협의해 적절한 해결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양국은 이번 합의가 불가역적임을 확인하고, 앞으로 국제사회에서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상호비방을 삼가기로 뜻을 모았다.

.

.

설마 적절한 해결이 소녀상 철거를 의미하는건 아니겠죠?

 

 

 

민주당대표 :

 

"위안부 할머니 재단설립 자금, 우리 돈으로 하자"

"정부는 그 돈을 받지 말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 일본 돈이 아닌 우리 돈으로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재단설립을 하자"며 "우리 국민이 나서서 할머니와 소녀상, 역사를 지키자"고 말했다.

.

.

진즉 이렇게 했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아..... 

 

 

 

일본정부 :

 

일본이 내는 100억 원은 배상이 아니다.

더이상 사과는 없다.

아베 총리의 사과문을 대독하던 날, 아베 총리 부인 아키에는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

.

.

그러니까 처음부터 잘못했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다는것...

 

 

 

 

중국인들 :

 

설문조사에서 중국 네티즌 절대 다수가 한국과 같은 식으로 위안부 타결을 해선 안된다고 답

중국 관영언론들도 한국정부의 위안부 타결에 냉소적 반응을 보이는 등, 한국을 바라보는 중국 시선이 급랭.

1만651명이 참여한 결과 압도적 다수인 95%의 응답자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단호히 답했다.

.

.

중국인들이 존경스러워 보이네요.

 

 

 

 

한국인들 :

 

여론조사에서 잘했다고 평가하는 의견이 43.2%로 나타났고요. 잘못했다는 부정적인 평가가 50.7%로, 부정 평가가 대략 7%포인트 가량 높게 나타났다고. (리얼미터 이택수 대표 :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51231101305426)

 

연령대별로는 20대가 69% 잘못했다고 평가, 30대는 70.3%. 대략 20~30대 모두 10명 중에 7명 가량은 부정평가. 40대는 58.4%가 부정평가를. 반면에 50대가 50.9%가 긍정평가. 60세 이상은 71.3%가 긍정평가.

 

.

.

국민의 한사람으로 도대체 믿을수 없는 수치 입니다.

누군가 댓글로 이런말도 하네요, 독도를 일본에 팔아먹어도 이정도 수치는 또 나올거라고....

중국인들은 95%가 반대하는걸, 당사자인 한국인들은 43%가 찬성을... 아...

 

 

 

차기 유력 미국 대통령 후보 :

 

미국의 유력한 차기 대통령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은 미 국무장관 재임 당시 위안부를 ‘강제적 성노예(enforced sex slave)’라고 불러야 한다고도 주장....

모든 문서에 위안부(comfort women)를 금지하고 '성노예'로 표기할 것을 지시

이렇듯 위안부에 대해 강력한 주장을 하는 힐러리가 차기 대권이 유력함에 따라, 일본 정부가 다급해짐...

 

Clinton Says 'Comfort Women' Is Incorrect Term (위안부는 부적절한 표현)

Hillary Clinton  Hillary Clinton U.S. State Secretary Hillary Clinton has said the term "comfort women," a euphemism for Asian women who were forced to serve as prostitutes for the Japanese military during World War II, is wrong and that they should be referred to as "enforced sex slaves."
.

 

 

.

한국정부는 여전히 위안부라고 부름...

다급한 일본에 성급한 면죄부를 헌정...

 

 

 

전 일본군 위안부 강제연행 책임자, 요시다 세이지 :

 

위안부 20만… 나도 1000명 연행,위안소는 일본 정부가 관리.

주로 경상도·전라도서 노예사냥...강제연행 한것은 한국인뿐...

 

첫째 위안부를 모집한 것이 아니라 노예사냥처럼 강제로 체포한 것이라는 점.

당시 위안부 모집에 자발적으로 응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일본군의 명령에 따라 조선총독부와 경찰 군병력의 지원을 받아 골라서 체포해간 것이니 모집이라는 말은 부당하다. 둘째는 위안소를 일본정부가 관리했다는 말이다.

 

출발에 앞서 목표인원을 현지경찰에 통보하면 어느 마을에 부녀자가 몇 명이나 있는지를 조사한 자료와 지도를 제공해 준다.

20∼50명의 경찰 또는 군병지원을 받아 트럭을 몇대씩 몰고 마을에 간다.

경비병력이 마을을 포위한 가운데 사람들을 모두 넓은 마당에 끌어 모으고 젊은 여자들만 골라서 트럭에 실었다.

 

Q 본인과 가족의 저항은 없었나?

저항이 대단했다. 몽둥이로 때리고 차고 경비병들이 총검으로 위협해 진압했다.

 

Q 위안부들의 생활상을 아는가?

A 1938년께 중국 남경과 한구에서 장교대우로 일해서 잘안다. 그것은 매춘이 아니라 집단 강간 이었다.

 
Q 위안부중에 일본인이나 점령지 여성도 있었나?

A 강제연행한 곳은 한국뿐 이었다.

일본 여성을 공급하면 병사들이 죄의식 때문에 곤혹스러워 할 것을 고려해 일본여자는 보내지 않았다.

 

Q 일본군 위안부의 숫자는?

A 20만명이다. 당시 우리는 조선인 남자징용자 2백만명, 종군위안부 20만명이라고들 떠들었다. 모두가 그렇게 알고 있었다.

 

 

 

 

 

일본 디자이너 :

 

위안부 소녀상 비하, 'Sexy Lady'라는 제목의 이미지 공개

한복대신 기모노, 다리를 벌리고 한쪽가슴을 드러내고, 왼손은....

"한국 정부는 일본을 비하하기 위해 거짓의 이야기를 한다"는 메시지를 덧붙였다.

 

 

 

 

 

이놈들 정말 잘못했다고 생각하는것 맞습니까?

이놈들 정말 반성하고 사과 하는게 맞습니까?

위안부 20만명, 배상도 아닌 보상 100억, 1인당 5만원.... 하지만 문제는 돈의 액수가 아닙니다. 

 

 

참고로..

 

2011년 일본 대지진때 우리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일본으로 보낸 성금은 현물을 포함해 445억원이 넘었습니다.

 

 


 

 

어떤분들은 돈의 액수의 많고 적음을 이야기 합니다.

국민들이 분개해 하는것은 돈 액수가 아닙니다.
문제는 그들의 진심어린 반성과 사과 입니다.
돈 던져 주면서, 소녀상 치우라고 하는 그들을 한번 보세요.
소녀상을 치우라는 말은 아직도 잘못이란게 뭔지도 모르겠다는 소리고, 전혀 반성하지 않는다는 의미 입니다.


위안부 할머니들의 한맺힌 설움이 돈 얼마에 풀릴까요?
아마도 그네들이 진정으로 뜨거운 참회의 눈물을 흘리고 그분들에게 용서를 구해야만 할겁니다.
법적책임도, 법적 배상도 인정하지 않는 그네들은 돈 몇푼 던져주고, 양심의 가책을 홀가분하게 집어 던질것이고
우리들은 진정한 사과와, 한맺힌 설움을 풀지도 못하고 그들을 비난할수 있는 권리조차도 박탈을 당하게 된것이지요.
이번 협상문구에 들어갔지요? 최종적이고 불가역적 이라고.....

우리나라가 아프리카 극빈국도 아니도, 돈 100억에 자존심을 팔 정도로 못살지 않습니다...
반성도 없는 그네들의 돈을 할머니들이 좋아할것 같지도 않아 보입니다.
면죄부는 진정으로 잘못을 시인하고, 배상하고, 용서를 구하는 자에게 주어야 하는데...
이렇게 어설픈 방법으로 그 나쁜놈들에게 면죄부를 준다는것에 많은 분들이 분개해 하는것 입니다.

 

 

 

 

3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