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RX10

 

 

 

 

 

파나소닉 루믹스 LX3 를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지난 8월에 소니 RX10 을 구입하여 두달이 넘게 주 기종으로 들고다니면서 13번의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엔 산에 들고다니기에 무겁기도 하고 사이즈가 커서 많이 불편하고 거추장스러울 것으로 생각하여 구입전에 많이 망설이기도 했었구요...

 

 

 

 

 

구룡산의 일몰

 

 

 

 

 

두달간 열심히 사용해본 결과 처음에 생각했던 크기에 따른 번거로움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여행이 아닌 주로 산행을 하다보니 걱정을 하였는데 DSLR 들고 다니시는 분들에 비하면 무게도 그리 무겁지 않고, 미스테리월 카메라 가방을 약간 변형해 사용하니 크기도 산행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더군요.

 

 

 

 

 

청주 구룡산에서

 

 

 

 

 

작은 하이엔드 똑딱이를 들고다니는 분들이라면 다들 느끼셨을, 루믹스를 들고 다니면서 가장 불편했었고 필요로 했던 기능은 바로 줌 입니다. 2.5배의 줌은 일출, 일몰은 물론 풍경사진에서 늘 아쉬움을 주었고, 이번에 큰 덩치의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RX10을 구입하게된 배경에는 광학8배줌 이라는 기능이 가장 큰 이유가 되었습니다. 그것도 F2.8 고정조리개의 광학줌 이라니....

 

 

 

 

 

대전 산장산에서 바라본 대전시

 

 

 

 

아직 소니 RX10의 모든 기능을 사용해본건 아니지만 그렇지 않아도 이전 카메라에 비해 많은 장점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첫째, 최고의 칼짜이즈 T 렌즈에 고정 F2.8의 광학 8배줌 (200mm)에 대해서는 조금전에 설명을 했고요... 

둘째, 1.0 타입 대형센서와, 2천만이 넘는 고화소 이다보니 사진 입자가 훨씬 부드럽고 곱게 느껴집니다.

세째, ND 필터가 내장되어 있으니 산행하면서 따로 챙겨갈 필요가 없구요...

네째, 광학은 아니지만 선명한 디지털 뷰파인더가 있어서 노안이 와서 액정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네요.

닷째, 틸트형 LCD가 여러모로 쓸모가 있습니다.

엿째, 접사나 배경흐림도 손쉽게 처리 됩니다.

 

 

그외.... 방진방습의 마그네슘 합금바디 라던지....고화질 동영상 녹화 기능 등이 있지만, 동영상을 거의 찍을일이 없는 저로서는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 정도의 기능이구요, 초당 10연사의 고성능 기능도 눈에 띄는 기능 입니다.

 

 

 

 

 

 구룡산 에서

 

 

 

 

 

 

그리고 계룡산에서도

 

광학 8배줌으로 인해 원거리 피사체를 편하게 당겨 찍을수 있네요

 

 

 

 

 

 

계룡산 풍경사진

 

 

 

 

얼마전 어느분이 여행용 카메라로 카메라를 하나 추천해 달라고 하더군요. DSLR은 부담스러우니 하이엔드급 으로 말입니다.

그냥 망설임 없이 소니의 RX10을 추천 했습니다. 등산용으로도 큰 문제가 없는데, 여행용 이라면 RX10 만한 카메라가 없을것 이라는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접사나 배경흐림도 무난 합니다

 

 

 

 

단, 한가지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처음 카메라를 구입했을때는 동봉된 아주 허접한 설명서에 너무 놀라웠고, 심지어 홈페이지에 있는 설명서 조차도 너무 간단한 내용들 이라서 파나소닉의 루믹스에 동본된 자세한 설명서 소책자를 생각하면서 큰 실망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만, 사용하면서 카메라 기기에서 불편했던점을 꼽으라면 카메라 우측상단에 있는 노출다이얼 입니다.

 

 

산행하면서 들고 다닐때가 많은데, 오른손 그립으로 들고 다니다 보면 엄지손가락이 자꾸 노출다이얼을 건들게 되고,  또는 미스테리월 카메라 가방에 넣고 꺼낼때, 신경을 쓰지 않으면 노출다이얼이 마구 돌아가서 조금만 부주의 하면 엉뚱한 사진을 찍게 되는것 입니다. 뷰파인더가 밝다보니 찍으면서는 그것을 미처 느끼지 못할때가 많은데.... 열심히 촬영을 하고 한참 이동후 잘못된 노출을 보게 되면 황당함을 경험하게 되더군요. 이점은 다음 버전에서는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여행용 카메라를 구입하고자 하시나요?

렌즈 갈아끼우는 것도 귀찮고, 선명한 화질의 고배율 줌도 필요하시다면...

소니 RX10 를 자신있게 추천하고 싶네요.

 

 

※ 이 글은 소니로 부터 전혀 지원을 받지 않은 순수 사용자 리뷰 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