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파워콤 전화기 vs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전화기 비교

 

 

파워콤 070 인터넷 전화기를 3년간 사용하다가 ... 이번에 SK 브로드밴드 070 인터넷 전화기로 교체해서 몇일째 사용하고 있다.

전화라인의 정확한 품질은 아직 비교 불가능 하지만, 간단한 통화품질과 전화기의 품질 비교는 극명하게 드러나는것 같다.

 

한마디로, LG 데이콤 전화기가 기능이 월등히 우수하고 좋다.

그에비해 SK 인터넷 전화기는 상대적으로 장난감 가벼울 뿐만 아니라 기능에 많은 제한이 있다.

 

같은 인터넷 전화기 인데, 이처럼 제품에 차이가 있을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정도다.

SK 브로드밴드에서 현재 보급하고 있는 인터넷 전화기는 인터넷 전화 사업을 위해 너무 급조해서 만든 티가 역력하다.

그게 아니면 LG가 종합전자제품 메이커로서 전화기를 너무 잘만든탓일까? 그것은 아닐것이다.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전화기

 

LG 파워콤 인터넷 전화기

 

우측의 LG 전화기에 착신전환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반면에...

왼쪽의 SK 전화기는 자체 기능이 없고 유료 부가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수시로 착신 - 해제 - 착신 - 해제를 반복하기에는 LG가 편리하면서도 무료이다.

 

 

항 목

회 사

내      용

통화품질

LG

송수신 음질이 깨끗하다 (상대방도 유선전화와 차이를 못 느끼는 정도이다)

SK

사람들이 목소리가 자주 끊기고 음질이 많이 안좋아 졌다고 한다. (이것도 스피커 차이인가??)
 

디자인

LG

그립감, 액정, 백라이트, 터치감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

SK

장난감 같이 가볍고, LG 제품과 상대적으로 차이가 난다
 

접속방식

LG

WiFi (세계 어디든 인터넷이 있으면 접속 가능)

SK

일반 무선전화기 방식 (가정내에서 사용)
 

볼륨

LG

우렁차다 (전화기 내부 스피커가 좋다)

SK

작다 (특히 벨소리(알람벨소리 포함)가 너무 작다.... 가장 큰 문제다)
 

벨소리

LG

벨소리가 다양하고, 소리도 월등하다

SK

벨소리가 몇가지 안되고, 선택할만한게 없다 (전화기가 바로 옆에 없으면 벨소리가 작아서 잘 안들린다)
 

알람

LG

벨소리도 다양하고 웬만한 자명종보다 훨씬 크다 (안 일어나고는 못배긴다)

SK

- 새벽산행에 일어나게 될지 걱정이다 (지금도 LG 전화기를 알람을 위해 꼽아두고 있다 ㅡ,.ㅡ)

- 그나마 알람이 작동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 이고, 이전 알람세팅을 확인할수도 없다.

 

착신전환

LG

전화기가 기본 기능으로 갖추고 있으며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있다.

SK

전화기에는 기능이 없고, 부가서비스로 월550원을 줘야만 이용할수 있다.
 

전화걸기

LG

발신 전화번호를 누르면 가장 근접한 번호를 찾아서 자동으로 리스트를 나열한다

SK

위 기능이 없이 걸었던 번호도 끝까지 다 눌러야 한다
 

단축키

LG

단축 번호를 누르면 상대방의 정보가 나와 확인후 발신을 할수 있다

SK

위 기능이 없이 발신을 해야 상대방이 누군지 확인 할수가 있다.
 

기타

무선인터넷

LG 전화기에는 무선 인터넷 기능이 있는반면에 SK는 없다

기본요금

인터넷과 같이 이용할때 SK는 무료이다 (SK의 유일한 장점이다)

번호누르기

SK 전화기는 LG와 달리 전화번호를 누르면 첫번째 버튼이 기기 작동버튼이 되어 번호가 찍혀지지 않는다.
그래서 010-1234-5678을 누르면 10-1234- 이런식이 되니, 번호를 다시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 위 비교 말고도 쓰면서 다른 문제들이 발견이 되는데 도표 수정하는게 귀찮아서 그대로 두고 있다.

 

  

LG 파워콤 전화기도 아직 새것인데.... 기능상으로 SK 전화기가 적응이 안되고 있다.

집에 사정상 다른 번호로 2개나 SK를 설치했는데, 아이들이 SK 전화기가 너무 불편하다며 다시 LG 로 옮기라고 난리다.

휴.... 가만히 LG 전화기와 놓고 비교하고 있으려니 슬그머니 화가 난다.

이런 글을 진즉 읽었다면, SK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심각한 고민을 하였을텐데 말이다.

 

SK로 바뀐이후에 계속 통화를 하면서 음질문제로 여러번 끊었다가 재발신을 하는 가운데 화가 나기 시작했다.

전화기의 많은 기능이 차이가 나는 가운데 통신상태까지도 차이가 나니 생각치도 못했던 스트레스가 너무 피곤하다.

 하나로가 SK로 변했다고 해서 믿고 옮긴것 인데... 아직 하나로 제품과 서비스가 SK 이미지를 따라가기는 멀기만 한것 같다.

 

다른분들이나마 인터넷 전화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저처럼 사후에 후회하지 말고 사전에 도움이 되시라고 이렇게 글을 올려본다.

끝으로 하루속히 SK 전화기가 LG 수준으로 업그레이드가 되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