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모니터의 혁명

2d에서는 상상할수 없었던 3d의 세계  

 

 

 

 

 

집안에서 즐기는 3d 입체 영상

 

아바타로 부터 시작한 3d 영화의 붐이 극장가를 휩쓸더니, 이젠 가정에서 쓰는 TV와 컴퓨터 모니터에 까지 확산이 되고 있다. 3d 라는 것은 이전까지 특수 안경을 쓰고 극장에서나 체험할수 있는 것으로 인식이 되고 있었는데, 영화를 통해 일기 시작한 붐이 순식간에 가정에서 매일 접할수 있는 TV의 영역에 까지 발을 넓힌 것이다. 1980년 흑백 시대에서 칼라 방송이 시작되면서 TV가 차원의 벽을 넘어섰다면, 이제 한번더 엄청난 진화를 통해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충격파를 던져줄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다.

 

 

 

 

 

삼성전자가 이달 출시하는 싱크마스터 3D HDTV 모니터 시리즈 9 (모델명: 27TA950)와 시리즈 7 (모델명:27TA750)의 특징

 

1. 액션 장면이나 빠른 스피드를 3D로 즐기는데 손색 없는 풀HD 3D
2. 액티브 3D 방식으로 원본 해상도 그대로, 상하좌우 어디서든지 편안하게 즐기는게 가능하다.

3. 사용자가 3d 레벨을 조정 하여 2D 컨텐츠를 3D로 전환할수 있는 기능을 탑재 !!

4. 외부 빛의 반사를 없애주어 높은 명암비와 선명도를 제공하고, 뛰어난 색상을 표현한다.

5. PC 외에 3D 블루레이, 게임 콘솔, 셋톱박스 등 여러 기기의 다양한 3D 컨텐츠를 생생하게 재생할 수 있다.

6. '커넥트쉐어(ConnectShare)' 기능으로 PC를 켜지 않고도 비디오, 음악, 포토 파일을 간단하고 손쉽게 USB 포트를 통해 재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

7.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지원해 PC 작업을 하면서 TV를 동시에 볼 수 있다.

8. 스마트 TV에서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허브'를 채용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허브'를 통해 PC를 켜지 않고도 간편한 맞춤형 UI로 방송정보 바로 찾기,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삼성 TV 앱스 등을 즐길 수 있다.

9. TA950과 TA750은 가격은 27인치 기준으로 각각 89만원대, 84만원대다.

 

 

 

 

 

 

 

앞으로의 대세는 3d !!


김정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전 세계 주요 영화 제작사, 게임 회사들이 고화질 3D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앞으로 3D 모니터는 모든 가정의 필수품이 될 것"이라며 "HDTV 모니터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해 세계 모니터 시장 선두 자리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는데, 흑백에서 컬러시대로 가듯이 2d 에서 3d 시대로 자연스럽게 흘러갈것은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명약관화한 일이 분명하다.


 

삼성에서 출시한 풀 3d 스마트 TV

 

 

 

유럽에서 큰 호평을 받은 삼성 Full 3d Smart TV

삼성에서 출시한 Full 3d Smart TV는 이미 해외의 AV 전문 매체들로 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영국의 유명한 전자제품 전문 잡지인 'T3'는 삼성전자의 풀HD 3D 스마트 TV 8000시리즈 신제품에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주며 삼성 스마트TV가 뛰어난 기술로 새로운 인터넷 TV시대를 연다고 호평했다. 먼저, 5mm대의 초슬림 TV 베젤을 구현한 삼성 스마트 TV의 '시크릿 디자인'에 대해 영상이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엔터테이먼트 공학 기술의 거장다운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세계적 권위의 AV 제품 테스트 매체 중 하나인 'Cnet UK'는 삼성전자 풀HD 3D 스마트 TV 7000시리즈에 만점을 주며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 (Editor's Choice Award)'를 수여한 데에 이어, 8000시리즈 역시 화질, 디자인, 3D 안경, 온라인 기능 등 전 부분을 극찬하며, '별 5개' 만점에 '에디터스 초이스'를 부여했다. 그 기술력 그대로 이번 TV 모니터 제품에 반영이 되었다.

 

 

 

 

남은 문제는 충분한 네크워크

 

3D 콘텐츠는 일반 2D 콘텐츠보다 용량이 2~3배 이상 커서 통신사 네트워크에 부담을 키울 수밖에 없다. 스마트TV의 경우 소비자가 제조사로부터 구입해 인터넷에 연결해 쓰는 방식이어서 삼성, LG 등 제조사에 비용 분담을 요구할 수밖에 없는 상황 임으로, 스마트 TV가 공중파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한다면 기존 통신 사업자와 전송시설을 확충, 보완 문제나 그 비용에 대한 충분한 협의가 선행 되어야 할 것 이다. 지금은 비록 3d TV가 첫 출시되고 서비스를 시작하는 단계 이지만 몇년 후에는 시대의 흐름처럼 트렌드로 자리잡게될 것이 분명하다. 바로 5년후만 예측하더라도 엄청나게 보급된 smart TV로 인해 야기될 통신 네트워크의 문제는 스마트TV가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처리되어야할 문제 일 것이다.

 

 

 

 

 

 

 

 

 

스마트 TV 모니터의 붐은 3d 게임과 함께 시작된다.

 

삼성의 스마트기능을 갖춘 풀HD 3D LED 모니터가 출시되면서 가장 반가워할 사람들이 또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 이다.

온라인 게임들도 이미 3d 게임이 나와 있는 상황에서 3d 모니터가 출시 되면서 게임 마니아 들은 몸이 달아 오를것이 분명하다. 2d 모니터로 즐기던 게임을 3d로 즐길수 있다는 생각만 해도 얼마나 짜릿한 일인가?  그 생생한 재미를 만끽하기 위한 게임 마니아들의 모니터 교체붐은 컴퓨터 시장에 또 다른 활력소로 작용할것이 분명하다. 3d를 제대로 즐길수 있는 그래픽 카드도 수요가 많을것 이며, 생생한 중저음을 살릴수 있는 우퍼를 내장한 스피커 또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게임업체 한 관계자가 “3D TV의 장점을 가장 잘 부각시킬 수 있는 콘텐츠는 아직까지 많지 않은 상황” 이라며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 등은 이미 오래전부터 3D로 제작돼 디지털 스마트 TV의 특징을 드러내는 가장 좋은 소프트웨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시피 3d 스마트 모니터의 붐은 게임과 함께 시작될 것으로 예측이 된다.

 

 

 

 

 

 

자료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http://www.samsungtomorrow.com/984) 및 인터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