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가기전에 다들 기상청 사이트는 한번씩 들어가 보시죠?

특히 저처럼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은 자주 들어가 보게 되네요.

 

기상청 사이트에서 날씨종합과 특보/예보를 주로 보실텐데

그곳에서 나오는 맑음 이라는 예보는 대기상태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것을

외출해보면 다들 아실겁니다. 바로 미세먼지 때문이죠. 하늘이 제아무리

맑아도 뿌연 미세먼지가 있으면 맑음 예보와는 무관하게 좋지 않습니다.

 

 

 

 

 

 

 

 

 

 

 

날씨 예보만큼 꼭 들여다 보는게 관측자료 입니다.

이곳을 보면 시정을 알수가 있지요. 현재 가시거리가 얼마인지...

그런데 메뉴에는 12시간 까지 예보가 되는것으로 만들어져 있지만

아쉽게도 현재 예보는 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보/예보 메뉴로 이동하면 왼쪽 메뉴처럼 미세먼지 예보가 있습니다.

 

 

 

 

 

 

 

 

 

2016년 9월25일 일요일 전국 미세먼지 예보가 이렇게 나와 있네요

 

 

 

 

 

 

 

 

 

 

그 아래 위성 지도 같은게 보입니다.

48시간 예보를 하여 다음날인 26일 까지 볼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국내 기상청의 예보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떨어지다보니

 보다 정확하다는 일본 사이트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쩝, 부끄럽고, 안타까운 일이지만, 산과 사진을 좋아한다면 참고를 위해

일본기상협회를 들여다 보지 않을수 없네요. 아래에 소개를 해드립니다.

 

 

 

 

 

 

 

 

 

 

일본 미세먼지 예보 사이트의 25일자 자정기준 예보도 입니다.

크롬으로 일본 사이트에 들어가 번역을 해본겁니다.

굳이 번역을 하지 않아도 사진을 이해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네요.

 

 

 

 

 

 

 

 

 

3시간 단위로 48시간 까지 예보를 합니다.

이 사진은 내일 아침 9시 예보 입니다.

 

 

 

 

 

 

 

 

 

내일 낮 12시에 대전 이남의 미세먼지는 심하지 않네요.

충청이북 지방은 미세먼지가 좋지 않습니다.

 

 

일본을 보세요. 정말로 부럽네요. 대부분의 지역에 미세먼지가

하나도 없다고 나옵니다. 미세먼지는 중국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디젤차와 석탄화력발전소가 많은 우리의 문제이기도 하다는데

정부에서는 석탄화력발전소를 증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일 오후 6시가 되니 미세먼지가 적은 상태로 돌아갑니다.

아쉽게도 그시간은 하산을 완료하고 하늘을 보며 아쉬워 할때네요.

 

 

 

 

 

 

 

 

 

26일 오후 6시가 되니 충남과 전라도 지역에 미세먼지가 없다는 군요.

이런 예보가 출사와 산행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아래 일본 기상협회 사이트 링크 입니다.

http://www.tenki.jp/particulate_matter/

 

 

 

 

  이 글을 응원하시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을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