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al Width(색상 범위) 항목은 쉐도우 또는 하이라이트의 톤의 범위를 조절하는 것이다. 작은 값을 입력하면 쉐오우 보정의 경우 어두운 범위를 제한하며, 하이라이트 보정의 경우 밝은 영역을 제한한다. 큰 값을 입력하면 미드톤에도 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서, 100% 의 쉐도우 Tonal width 값은 쉐도우에 가장 큰 영향을 주며, 미드톤에도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지만 하이라이트 영역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Tonal width 값은 다양한 이미지들에서 다양하게 작용한다. 큰 값은 아주 어두운 영역이나 매우 밝은 영역에서 마치 후광처럼 보일 수도 있다. 기본으로 적용된(Default) 값은 그러한 효과가 덜하도록 맞춰져 있다. 이러한 후광효과는 쉐도우나 하이리트의 값이 너무 커도 발생 할 수 있다. 

▶ Tonal Width 는 50% 로 디폴트값이 설정되어 있다. 어두운 사진을 밝게 하려고 할 때, 미드톤이나 밝은 영역이 너무 많이 변화한다면, Shadow Tone Width 를 0 에 가깝게 줄여서 가장 어두운 영역만 밝아 지도록 한다. 그러나, 만약 미드톤도 쉐도우에 가깝게 밝게 하려면, Shadows Tonal Width 를 100% 에 가깝게 증가시킨다.

Radius(반경) 항목은 각각의 픽셀에 인접하는 픽셀의 범위를 조정해서, 쉐도우나 하이라이트에 있는 픽셀의 주위에 있는 픽셀들과 접목된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적은 영역을 선택하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더욱 넓은 영역을 포괄한다. 이때의 인접 영역은 이미지의 크기에 따라 다르다. 직접 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radius 값이 클수록 의도했던 것보다 더욱 넓은 폭의 밝은 부분 또는 어두운 영역의 변화가 있을 것이다. 이미지를 더욱 극적으로 보이게 하려면 이 값은 높을 수록 좋다. Radius 값을 잘 설정하면 배경과 의도했던 부분과의 컨트라스트가 잘 맞아서 보기 좋게 될 것이다.

Color Correction (색상 교정) 항목은 변화된 영역의 색상들을 잘 잡아주는 것이다. 이 조정은 컬러 이미지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서, Shadows 의 값을 증가시키면 원래의 이미지보다 어두운 색상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런 색상들을 더욱 선명하게 하거나 덜 선명하게 하고 싶다면, Color Correction 항목을 조정해서 좋은 결과물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 값을 증가시키면 색상의 채도가 증가하며, 값을 낮추면 채도가 낮아진다. 

 

▶ Color Correction 슬라이더는 이미지의 일부에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색상의 변화폭은 쉐도우나 하이라이트가 얼마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쉐도우나 하이라이트의 색상 교정은 색상 교정이 가능한 범위가 크기에 달려 있다. 색상 교정 슬라이더는 약간이긴 하지만 색상의 밝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전체 이미지의 채도나 색상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Shadown/Highlight 명령을 쓴 뒤에 Hue/Saturation 메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Brightness(밝기)는 이미지가 그레이스케일(Grayscale) 일 경우에 볼 수 있다. 이 항목은 Brightness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이미지가 어두워지고, 오른쪽으로 옮기면 이미지가 밝아진다.

Midtone Contrast(중간톤 대비)
항목은 중간톤의 컨트라스트를 조정한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컨트라스트가 감소하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컨트라스트가 증가한다. 또는, Midtone Contrast 텍스트 상자에 값을 입력해 넣을 수도 있다. - 값은 컨트라스트를 감소시키고, + 값은 컨트라스트를 증가시킨다. 미드톤 컨트라스트를 증가시키면 쉐도우는 더 어둡게 하이라이트는 더 밝게 하기 때문에 컨트라스트를 강하게 만든다.

Black Clip And White Clip(Black 또는 White 값 설정) 이미지의 쉐도우나 하이라이트를 극단적으로 어둡거나 (level 0) 또는 하이라이트 (level 255) 를 밝게 할 수 있다. 값을 크게 하면 컨트라스트를 강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하이라이트나 쉐도우 영역의 디테일을 잃을 수 있으므로 clipping 값을 너무 크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너무 심하게 효과를 주면 완전 검정이나 완전 하얀색으로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 http://madeinfinge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