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재오행 ★

 

삼재(三才)란 만물의 근원인 천(天), 인(人), 지(地), 를 말합니다.

천    격

조상, 부모, 상사, 남편 등 윗사람

인    격

본인 자신

지    격

아내, 자식, 부하직원

 

성명 오격(五 格)

천격(天格)

인격(人格)  -  형격(亨格)

지격(地格)  -  원격(元格)

외격(外格)  -  이격(利格)

총격(總格)  -  정격(貞格)

                                  ※ 사격(四格) : 천격을 제외한 인격, 지격, 외격, 총격

삼재오행이란 천인지의 삼재를 이용해 길과 흉을 분석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오 행

수 리

1,2

3,4

5,6

7,8

9,10

 

음양분석과 81수리 길흉분석은 성명학자들간 견해차이가 별로 없지만, 삼재 오행에 관해서는 갑론을박으로 구성하는 방식이

여러 가지로 적용을 하고 있는 것이 현재 우리의 실정입니다. (삼재오행을 삼원오행이라고도 합니다)

 

가성(1)

 朴(6)(5)(13)

천격

6 + 1 = 7획

 삼재오행은 金(7) 木(11) 金(18)이 됩니다.

인격

6 + 5 = 11획

지격

5 + 13 = 18획

외격

6 + 13 = 19획

 

총격

6 + 5 + 13 = 24획

 

 

이름을 오격으로 분류하여 운세 길흉을 판단,분석하는 방법은. 일본 성명학의 대가인 구마자키 겐오가 네글자로 구성된 일본사람의 성명을

풀이하기 위해 고안한 방법입니다.(우리나라 이름은 대부분 세글자로 되어 있기에, 우리 실정에 맞게 수정보완하기위해 성(姓)앞에

가성수(假成數)-(1)을 넣어 천격, 인격, 지격, 외격, 총격등으로 오격으로 분류하여 분석을 합니다.단(이자성은 가성수 1을 합하지 않고,

성 두자 합한수를 천격으로 정합니다.)

 

가성(1)

 全(6)(4)(13)

천격

6 + 1 = 7획

 삼재오행은 金(7) 水(10) 金(17)이 됩니다.

인격

6 + 4 = 10획

지격

4 + 13 = 17획

외격

6 + 13 = 19획

 

총격

6 + 4 + 13 = 23획

 

 

가성(1)

 李(7)(8)(11)

천격

7 + 1 = 8획

 삼재오행은 金(8) 土(15) 水(19)이 됩니다.

인격

7 + 8 = 15획

지격

8 + 11 = 19획

외격

7 + 11 = 18획

 

총격

7 + 8 + 11 = 26획

 

 

우리의 이름구성에 일자성, 이자명으로 대부분 구성되기에 일자성(일자명,삼자명), 이자성(일자명,이자명)등의 분석방법은 생략합니다. 

오격의 해석방법천격의 수리는 길과 흉을 논하지 않고, 인격과의 수리오행관계만을 분석합니다.

(천격이 상극을 받으면 윗사람과의 관계가 안좋다고 분석을 함)

 

구 분

다른명칭

활동시기

특  성

인 격

형격

주운

청,장년

가장 중요하며 일생의 성공여부, 성격

지 격

원격

부운

초년

부모운, 가정운, 기초운 관계

외 격

이격

외운

장년

배우자운, 사회운, 대인관계

총 격

정격

총운

말년

일생의 운, 총체적인 운

사격의 운은 각자 독립해서 별도로 활동시기에만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보지 말고 ,상호 연관성을 갖고 영향을 주게 되는 운이라고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사격(인격,지격,외격,총격)의 수리길흉은 81수리에 따른 길흉분석에 따라 해석을 하시면 됩니다.

 

 

★ 삼재오행 일람표 - 천격 - 인격 - 지격 ★

 

   (木 오행)

(◎ : 대길   △ : 보통    X : 흉)  

오 행

구 분

운세의 길흉 및 건강

木木木

온건 착실하고 기초가 톤튼하여 순조롭게 발전한다.  부부간 화목하고 자식덕도 있으며 건강하게 장수한다.

木木火

기초가 단단하며 총명하고 외유내강형이며 예민하다.   자상한 성격이 된다. 심신건강하다.

木木土

성격이 친절하며 인내심이 강하다.   사교적인 면이 있어 대인관계에서 환영을 받는다. 장수한다.

木木金

X

정직한 면은 있으나 완고한 성격으로 성공이 불확실하다.       직장 및 거주지 변동이 잦다. 호흡기계통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木木水

감수성이 풍부하고 근면하다. 일시적으로 성공할 수 있으나 한번은 실패를 한다.  귀, 신장, 골수염에 신경을 써야한다.

 

木火木

감정이 극단적인 성격으로 감수성이 예민하다.  인덕이 있어 순조롭게 발전하여 성공하고  조상의 음덕이 있다.

木火火

성격이 급하고 결단력이 있지만 인내력 부족으로 실패를 부른다. 조급한 성격으로 인격을  수양하시라. 심장 또는 혈압을 관리해야 한다.

木火土

온순하며 정열적인 성품으로 대인관계가 좋다.   매사가 견실하며 순조롭게 발전한다. 윗사람, 부모덕이 있다.

木火金

X

극단적인 감정이며, 낭비와 지출이 많은편. 허영과 사치를 즐긴다.   기초가 불안하여 항시 불행과 괴로움이 많게 된다. 가정불행. 심신피로. 호흡기와 대장, 피부병을 조심해야 한다.

木火水

X

성격이 강하여 투쟁적이고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면이 강해 잘 다투게 된다. 한때 윗사람의 도움으로 성공할 수도 있으나 의외의 재난을 당한다. 각종사고, 심장병, 눈병을 조심해야 한다.

 

木土木

X

쓸데없는 강한 호기심이 많아 일을 잘 떠벌리고 의지가 약하다.   육친덕이 없어 매우 고독하다. 위장병, 신경쇠약을 조심해야 한다.

木土火

인내력은 좋으나 심지가 약하게 된다.   불평불만이 많고 마음의 변화가 심하다. 자수성가형이다. 위장병 및 고혈압에 주의해야 한다.

木土土

X

신중한 성격으로 진실한 마음의 소유자가 되나 내성적인 성격으로 뜻을 펴지 못한다.   불평불만을 삼가고 위장,신장,방광 주의

木土金

소극적인 성품으로 뜻을 이루기가 쉽지 않다.   평범한 생활로 불평불만이 많은 점이 탈이다. 두뇌, 위장병에 주의해야 한다.

木土水

X

보수적이 꽁한 성격 탓에 사교성이 없다. 육친의 덕이 없고 잔병이 자주 생긴다. 위장, 뇌일혈, 심장마비 조심해야 한다.

 

木金木

X

정이 많고 희생정신이 강하며, 고집이 강하고 의심이 많다.  성공운이 억압되어 실속이 없다. 과로, 불구, 폐, 재난 조심해야 한다.

木金火

X

경솔한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육친의 덕이 없고 기초운, 성공운이 불안하여 성공하기 어럽다신경쇠약, 발광, 자살, 불구 조심해야 한다.

木金土

자신이 속마음을 보이지 않고 말없는 편이나 불만은 무척이나 많다. 쉽게 불행을 자초하기 쉽다.   간질환, 시력을 조심해야 한다.

木金金

X

재주가 있고 두뇌회전이 빠르다. 상대방과의 마찰이 많이 생겨 고독을 스스로 부르는편.    심신과로, 신경쇠약, 간장, 중풍 조심요.

木金水

X

과묵한 성품으로 반발이 심하다.           중도좌절하고 불행해지기 쉽다. 비운, 실패. 불안. 뇌출혈. 급사 조심요.

 

木水木

온순하고 예의바른 성격이 된다.   주위도움으로 순조롭게 성공하며 행복하다. 신장, 발광, 위장 조심요.   (사격의 수리가 중요함.)

木水火

X

예민한 성격으로 신경질적이다. 초반에는 발전할 수도 있으나. 기초가 불안하여 일시적인 성공뿐이다. 가정불화, 급변 ,  심장병, 신장 조심요.

木水土

X

성격이 잘난체 하며 모가 나 있고 거만하기 쉽다.  주위의 비난을 받기 쉽고 변동이 자주 일어난다.  조난, 병난, 신장병 조심요.

木水金

온화한 성품으로 사람은 좋지만 조심성이 없고 의지가 약하다.       사격의 수리가 중요함. 신장병, 위장병 조심요.

木水水

재물욕심이 많고 인색하며 이기적인 면이 강하다.     일시적인 성공운이 있어 발전할 수 있으나. 파란.변동이 심하다. 심장,눈 조심요.

 

    (火 오행)

(◎ : 대길   △ : 보통    X : 흉)  

오 행

구 분

운세의 길흉 및 건강

火木木

성실한 타입으로 외유내강한 편이다.  (담력이 조금 약한 편)  기초가 튼튼하여 순조로운 성공을 한다.

火木火

외유내강하며 부지런하다.   자존심이 강해서 다소 투쟁적이나 기초가 튼튼하여 매사에 성공하고, 건강하게 장수한다.   여름출생자는 심장이 약하다.

火木土

사교적인 성격으로 운세가 순조롭다.   심신이 건강하고 노력한 만큼 거두어 성공발전한다.

火木金

X

의지가 약하고 신경이 예민하다.   한때 성공할 수도 있으나 아랫사람의 배신을 경계해야 한다.  과로, 뇌일혈, 재난 조심요.

火木水

X

인내력과 의지가 강하다. 시기심이 많은 점이 있고 투쟁적이다. 성공과 실패가 상반되고 가정적으로 불화가 있다. 신경질환, 신장 조심요.

 

火火木

원만한 대인관계로 남에게 호감을 산다.   심신이 건강하며 주변사람의 도움으로 성공하게된다.   간질환 조심요.

火火火

성급한 성격과 열정적인 추진력이 강하다.  급진적인 발전도 있겠으나 인내심 부족으로 실패를 하게된다.  가정불화. 고독하다.   심장병, 중풍, 신장염 조심요.

火火土

예의바르고 양심적이지만 뒷심이 부족하다.  겉으론 좋으나 속으로는 곤고함이 많다.  남녀모두 색정을 조심하고 단명 조심요.

火火金

X

풍류를 즐기며 허영심이 많다.   실속이 없는 생활을 하게되고 겉치레에만 신경을 쓴다. 처자식을 극 할 수 있고,  뇌질환, 호흡기, 대장 조심요.

火火水

X

소심하고 급한 성격이고 의외의 재앙이 있다.  일시 성공을 할 수도 있으나, 뜻밖의 재앙으로 몰락하게 된다. 가정불화가 염려된다. 급성질환, 뇌일혈, 심장마비, 급사 조심요.

 

火土木

착실하고 온순한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부모와 조상의 덕으로 성공할 수 있으나 기초가 불안하다. 가정운도 좋은 편이 아니다.  위장병 조심요.

火土火

이해심과 지혜가 출중하다.  육친의 덕이 있고 주위도움으로 순조롭게 성공한다.     가정이 화목하고 심신건강하여 부귀영화를 누리며 장수한다.

火土土

부지런하며 원만한 성격이다.  기초가 튼튼하여 노력의 결실을 맺고 대인관계가 좋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장수한다.

火土金

신용좋고 원만한 성격이지만 소극적인 사람이 된다.   큰일을 감당치 못한다. 과로, 위장병 가정불화 조심요

火土水

X

진실하지 못하고 눈치가 빠르다. 수단이 좋아 성공할 수도 있으나 ,급변하여 목락을 하게 된다.  곤고, 병난, 심장병 조심요.

 

火金木

X

소심하고 예민하여 의심이 많다.  심신이 억압되어 초년부터 만사가 풀리지 않아 성공하기 어렵다. 가정불화, 뇌질환, 간장질환, 호흡기, 발광, 자살 조심요.

火金火

X

경솔한 언행으로 자포자기를 쉽게한다.  매사 뜻을 펴지 못하고 고독하며,  불안정한 생활이다. 폐, 대장, 불구, 자살, 발광, 변사 조심요.

火金土

X

잘난체를 잘하며 총명하나 의심이 많은 편이다.  타인과 조화를 이루지 못해 성공하기 어렵고, 일신이 불안정하다. 가정불화, 뇌, 폐, 단명 조심요.

火金金

X

재주는 있으나 거만하고 남과 융화를 못한다.   불평이 많고 성공이 어렵다. 재난, 고독, 뇌질환, 호흡기 조심요.

火金水

X

감정이 예민하고 의심이 많다.  남과의 시비가 많아 어울리지를 못한다.  심신이 억압되어 성공이 어렵다.   파란, 심장마비, 뇌일혈, 급사, 폐병 조심요.

 

火水木

X

불성실하고 성격이 소심하다. 책임감이 결여되며 품행이 바르지 못하고 ,윗사람에게 순종하지를 않는다.  매사에 장애가 많고 급변,급난의 불상사가 있게 되지만 ,뜻밖의 성공을 거둘 수도 있다.  폐, 심장, 혈관, 신장질환 조심요.

火水火

X

감정이 예민하고 신경질적이며 거친 성격이다.  운세가 대흉한 배합이다.  급변,급난이 닥치고 불안정하여 가정적으로도 생리사별의 고통이 따른다.  조난, 발광, 급사, 자살, 뇌일혈, 장마비 조심요

火水土

X

오만불손하여 자존심과 자만심이 너무 강하다.   매사 불안정하여 항상 번뇌하며 고민이 많고 성공이 어렵다. 가족관계불리하고,    위장, 심장, 신장병, 뇌질환 조심요.

火水金

X

성격이 거만하고 불평불만이 많다. 성격이 원만하지 못하고 , 운세가 불길하여 불안정한 생활을 하게 된다.  번뇌, 질병, 재난, 단명 조심요.

火水水

X

자부심이 강하고 잘난체를 잘해 나서기를 좋아한다.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고 기초가 불안하여 만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고난을 면하기 어렵다.  신장질환 조심요.

 

    (土 오행)

(◎ : 대길   △ : 보통    X : 흉)  

오 행

구 분

운세의 길흉 및 건강

土木木

의지가 강하고 노력하는 성실한 현실주의자이다.  외유내강형으로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발전의 속도가 더디고 미약한 편이며, 자녀관계, 위장병, 신경통 조심요.

土木火

적극적인 자신감과 패기로 노력하여 그 무언가를 이루어내는 타입이다. 위장질환 조심요.

土木土

강인한 성격으로 주관이 뚜렷하다.  현실적인 노력가이므로 운세에 장애가 닥쳐도 점진적 발전을 이룬다.  가정적으로도 무난한 운세이고 평탄하다.  신경쇠약, 위장병, 신장, 방광 조심요.

土木金

X

안일하게 먹고 놀기 좋아하는, 낙천적인 성격으로 패가망신하는 경우가 많다.  가정적으로도 불화가 심하고 폐, 호흡기, 신경쇠약 조심요.

土木水

X

근면하고 대단한 노력가이며 성격이 곧은 타입이다.  강직하고 성실하게 노력을 하여 일시적 성공은 이룰 수 있으나, 육친의 덕이 없다. 건강조심, 가정운 불리, 번뇌 조심요.

 

土火木

적극적으로 인내력이  강하며 운세도 대단히 좋은 타입이다.  성공과 발전으로 이어지는 이상적인 배합이 된다.  심신이 건강하여 순조롭게 성공하고 명예를 얻게된다.

土火火

활동적인 기질이 있어 주변의 도움으로 크게 성공하게 된다. 다만 인내력 부족으로 쉽게 좌절에 빠질 수도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음. 여성에게는 대단히 좋은 타입이다.(미인형) ,사주명리에 火가 적게 있으면 길하다. 과음 여색을 조심요

土火土

성실하며 적극적인 원만한 성품으로 기초가 안정되어 , 매사에 모든분야에서 의지대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심신이 건강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고 장수하게 된다. 고혈압 조심요.

土火金

X

책임감이 강하고 적극적인 노력파 타입이다. 굳은 신념을 신조로 밀고 나가나, 운세가 불안정하여 일시적인 성공으로 끝날 수가 있다. 가정불화, 과로, 폐질환 조심요.

土火水

X

의지가 약하고 신경이 예민하다. 운세가 나빠 성공하기 어렵고 가정불화, 불행, 조난, 심장마 조심요.

 

土土木

X

본 마음은 정직하고 선량하지만 ,잘난척을 잘하고 거만한 성격이다.  운세가 불길하여 일시적 성공은 하더라도 변화와 이동이 잦다. 위장질환, 가정불화 조심요.

土土火

성실하고 정직한 성품이고 운세가 튼튼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가정운도 매우 좋고 건강하게 장수를 한다.

土土土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없는 성품이나 ,무난한 일생으로 점차적인 발전을 보이며 목적과 희망을 이루게 된다.  여성은 이성의 유혹을 조심요.

土土金

소극적인 면이 강하지만 강직하고 성실하다.  기초운이 튼튼하여 의외의 발전을 하여 성공을 거둔다.  가정이 행복하여 항시 웃는 얼굴이 되고 건강하게 장수한다.  남녀모두 색난에 주의요.

土土水

X

성격이 완강하지만 의리를 중요시하고 자기 주관이 뚜렷하다.  너무 자기 주장이 강한 것이 크나큰 흠이 되고, 남과의 시비가 잦아진다.  운세도 약해서 실패할 확률이 높다. 재난, 건강운, 가정운, 위장병, 심장마비 조심요.

 

土金木

X

감정이 예민하고 소심한 타입이고 ,출세지향적으로 매우 현실적인 성품이 된다. 윗사람의 도움이 있을 수 있으나. 기초운이 부실하여 재난을 만나게 된다.  뇌질환, 신경쇠약, 폐질환 , 불구 조심요

土金火

X

자기 분수를 모르며 편견이 심하다. 의지와 감정이 극단적으로 흐르기 쉽고,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어 대인관계에 장애가 많아진다. 가정운, 폐질환, 뇌질환 조심요.

土金土

다소 소극적이지만 착실한 타입으로, 운세가 길하여 성공에 이르는 길이 순탄하다.  인덕이 있고 가정은 화목하여 부귀장수를 한다.

土金金

자부심은 강하지만 대범하지는 못한 타입으로 감정은 극단적일 수도 있다.  운세는 비교적 양호하여 목적을 성취하게 된다.  이름의 수리가 흉하면 거만한 사람이 되고 ,남과의 불화로 인해 불운을 초래하게 된다.  혈압, 간질환 조심요.

土金水

성격이 거만하고 남을 무시하려는 경향이 있으나, 운세는 양호하고 윗사람의 도움으로 성공을 거둘 수가 있다. 그러나 수리가 나쁘면 의외의 재난으로 몰락하게 된다. 가정불화 조심요.

 

土水木

X

재주가 있고 침착한 성품이나 의지력이 약하다.  운세가 약해 성공으로 이르기 힘들게 되고 곤궁한 생활을 하게 된다.  부인, 형제덕이 없고 과로, 신경쇠약, 폐, 신장질환, 단명 조심요.

土水火

X

재능은 있으나 예민한 성품으로 운이 따르질 않아 불운을 탓하며 신경만 날카로워진다. 부모덕도 없고 초년부터 고난이 많다. 파란만장, 불행, 재난 조심요.

土水土

X

지혜는 있으나 소극적인 성격으로 활동적이지 못하여 나태해진다.  성공운도 미약하여 도로무공이 된다. 불의의 재난, 심장마비, 신경쇠약, 이름의 수리가 나쁘면 급변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다.

土水金

남과의 불화를 잘하고 나서기를 좋아하며 불평불만이 많다.  운세상으로 길보다 흉이 강하여 부모덕도 없고 가정적으로도 가정파탄, 병난, 급변 조심요.

土水水

X

행동이 민첩하고 매사에 민감하다. 대단히 정력가이고 수완이 좋다.  심신이 억압되고 장애가 많아 결과는 좋지 않게 나타난다.  파란. 병난, 부상 조심요.

 

     (金 오행)

(◎ : 대길   △ : 보통    X : 흉)  

오 행

구 분

운세의 길흉 및 건강

金木木

X

근면하고 감수성이 있는 노력형이지만, 남을 믿지 못하고 의심이 많다.  환경적 조건이 유리하지만 운세가 불안하여 중도좌절하고 큰 성공이 어렵게 된다.   불평불만이 많은게 특징이다. 가정불행, 신경쇠약, 간장질환, 불구 조심요.

金木火

X

감정이 섬세하고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과 불화를 잘한다.  다정다감하고 섬세한 기질도 있지만 심신이 억압되어 성공하기 어렵다.   심신쇠약, 재난, 뇌질환, 발광, 단명 조심요.

金木土

X

감수성이 강하고 까다로운 성격이며 의심이 많아진다.     성공운이 약하고 심신과로, 신경쇠약, 호흡기 조심요.

金木金

X

감정적으로 섬세하고 다정한 편이고 의심이 많다.  행동이 민첩하나 환경의 변화가 심하고 마음이 안정되지 못해 ,운세는 불안정하고 중도좌절한다.  불평불만을 조심해야 한다.  뇌질환, 신경쇠약, 폐병, 급사, 발광 조심요.

金木水

X

의지력이 강하고 인내력이 많으며 근면하다.  한때 성공하여 잘 지낼 수 있으나, 과욕으로 실패를 하여 패가 할 수 있으니, 이에대한 대비책을 세워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뇌질환, 신경쇠약, 호흡기, 가정관리 신경요.

 

金火木

대인관계는 원만하고 친절한 성격이나 의지가 약하다.  실패와 성공이 극단적으로 흐르기 때문에 불안정하므로 계획적인 생활이 필요하다. 부부불화, 폐병, 과로, 자살 조심요.

金火火

X

허영심과 사치가 있고 남 앞에 나서기를 좋아한다.  교묘한 말로 유혹을 잘 하고 속이려 한다.  뇌질환, 폐병, 발광, 자살 조심요.

金火土

잘난체를 잘하고 사람을 잘 유혹하는 언변가이다. 기초가 있어 발전도 있으나, 결국은 노력만 할뿐 성공이 어렵다. 신경쇠약, 폐병, 발광, 단명, 가정불화 조심요.

金火金

X

교만한 성격에 불손해 보이며 과장을 잘한다.  외형적으로 화려해 보이지만 내면적으론 번민과 갈등 불화가 심해 발전이 어렵다 가정불화, 정신이상, 변사, 폐병 조심요.

金火水

X

자기고집이 강하고 품위있는 행동을 하는 외유내강형이다. 운세가 불길하여 급변, 재난 등이 암시되어 불안정한 편이다. 재난, 실패, 신경쇠약, 발광, 부상, 가정불화 조심요.

 

金土木

타고난 조건은 좋지만 ,한번 흉운이 오면 걷잡을 수 없이 실패를 한다.  일시적 성공은 할 수도 있지만 차차 몰락의 길을 걷게 된다. 가정불화, 위장병 조심요.

金土火

윗사람에게는 잘하나 아랫사람에게는 강한 이중적인 성격을 갖게되고 ,부모덕으로 성공하여 수완좋은 사람이 된다.  친화력을 유지해야 한다.  질병, 뇌일혈 조심요.

金土土

강직하고 주관이 뚜렷한 노력가이며, 성실한 편이다.  운세가 순조로와서 매사가 뜻대로 성공발전하여 부와 명예를 얻는다.  심신이 건강하여 무병장수한다.

金土金

신용이 있으며 성격이 원만하고 명예를 중요하게 여긴다.  다소 유약하며 소극적인 기질도 있다. 가정이 원만하고 심신이 건강하여 장수한다.

金土水

X

소견이 좁고 의심이 많고 비관적인 것이 특징이다.  인내심이 부족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 , 일시적인 발전은 할 수 있으나, 돌발적인 흉작용으로 인해 중도좌절하게 된다.     재난, 조난, 외상 조심요.

 

金金木

X

성격이 강하고 예민하여 의심이 많다.  외형상으로는 안정되어 보이지만, 내심으로는 불안하고 고민이 많다.  가정불화, 신경쇠약, 폐질환, 부상 조심요.

金金火

X

소심하고 자신의 분수를 모르며 타인과 쉽게 융화를 못한다.  운세상으로도 불안하여 난관이 겹치게 되어, 일시적인 성공도 수포로 돌아간다.  심신과로, 뇌일혈, 불구, 폐병 조심요.

金金土

성격과 자기주장이 강하고 이해심이 부족하여, 남들로부터 소외당하기도 한다. 성공운은 길하여 순조롭게 부와 명예를 얻게된다. (이름수리가 흉하면 가정적으로도 불행하고, 재난을 만날 우려가 있다.) 호흡기 조심요.

金金金

X

지혜로우며 재주가 있으나, 다른 사람을 깔보는 경향으로 타인과의 융화가 어렵게 된다.    성공운이 있으나. 성격적인 결함으로 불화, 투쟁으로 오래가지 못하고 몰락하게 된다.  부부불화, 언행조심. 폐병 조심요.

金金水

자부심이 강하고 편협된 성격으로 남을 무시한다.  성공운이 있어 어느정도의 성공은 하게되나. 성격이 자나치게 강하여 고독해진다.  가정불화, 급변, 조난, 고생 조심요.

 

金水木

성격이 어질고 온순하지만 의지력이 약해서 실행력이 떨어진다.  부모의 덕이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성공할 수가 있다.  신체허약, 단명 조심요.

金水火

X

책임감이 강하나 신경질적이다. 노력형이지만 신경이 예민한 것이 흉이된다.  조상의 덕으로 일시 성공은 할 수 있지만, 갑자기 재앙이 닥쳐 곤경에 빠진다.  부부불화, 심장병, 급사 조심요.

金水土

X

자존심과 고집이 강해 남의 말을 잘 안듣는다.  타인과의 융화가 어렵고 지기 싫어하는 성격탓에 불화가 잦다.  윗사람의 도움으로 일시적 성공을 거두지만 점차 운이 쇠약해지며 불안해진다. 처자식을 극하고 급사 조심요.

金水金

명랑하고 근면성실한 성격에 사교성이 매우 좋다.  기초가 튼튼하고 부모덕이 있어 매사 승승장구하여 대성하게 된다.  가정이 화목하여 행복을 누리지만 이름의 수리가 나쁘면 재화를 당한다.

金水水

사교적인 성격에 쾌활하나 욕심이 많다.  부모와 조상덕으로 발전하여 성공을 한다.  인생의 중년이후 심각한 재난이 올 수도 있으니 계획된 인생을 살아야 한다.  가정불행, 병약 ,단명, 조심요.

  

     (水 오행)

 (◎ : 대길   △ : 보통    X : 흉)  

오 행

구 분

운세의 길흉 및 건강

水木木

선량하고 근면한 성격이지만, 의지가 약해 남에게 기대려하는 의타심도 아울러 가지고 있다. 좋은 운세로 노력한 만큼 성공을 거두게 된다.  행복하게 장수한다.

水木火

감수성이 풍부하고 기지가 있다.  이중적인 성향을 갖게 되지만 성공운은 길하다.  조상, 부모덕으로 순조롭게 성공한다.  인생후반 재난 조심요.

水木土

온순한 성격에 감수성이 풍부하다.  사물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창조적 업무에 재능을 나타냄.  윗사람의 도움으로 순조롭게 성공한다.  건강하게 장수한다.

水木金

신경질적이지만 남을 배려하는 봉사, 희생정신이 투철하다.  운세상으로는 반길반흉하고 점차 운기가 하강하여 끝내 실패를 하게 된다.  계획적인 인생, 심신과로, 병난, 폐병, 불구 조심요.

水木水

감정도 풍부하고 지혜롭다. 운이 좋아 순탄하게 성공을 하게 되지만, 사치와 방종을 경계해야 한다. 가정파탄, 신체허약, 신장병, 단명 조심요.

 

水火木

X

온화하고 친절하지만 조급한 성격이고 남의 눈치를 잘 살핀다.  기초가 튼튼하여 어느정도의 성공은 가능하나,   중년 이후 역경을 만나 중도좌절 할 수 있다.  매사에 과욕금물, 뇌일혈, 심장마비, 급사 조심요.

水火火

X

정직하고 솔직한 성격이나 급한 마음으로 앞뒤 가리지 않고, 행동에 옮겨 실패를 자초하게 된다.  운세도 약하고 재난이 겹치므로 매사 중도좌절 하기 쉽다.  인내력을 기르고 뇌일혈, 심장마비, 변사, 단명 조심요.

水火土

X

성격이 급하고 날카롭다.  본성은 담력도 있고 겁도 많은 편이다.  만사가 여의치 못해 성공하기가 어렵고 불평불만이 많다.  심장마비, 뇌일혈, 병난, 단명, 자살 조심요.

水火金

X

감정이 예민하고  성격이 급하지만 본심은 선량하다.  육친의 덕이 없고 고독하며 성공하기가 어렵다.   인생이 순탄치 못하다.      남과의 불화, 심신과로, 병난, 발광, 급사, 불구, 단명 조심요.

水火水

X

자만심이 너무 강해 다른 사람과의 불화가 잦다.    운세가 흉해 재난이 속출하고 잘못하면 돌발사고로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  뇌일혈, 발광, 심장마비, 피살, 익사 조심요.

 

水土木

X

거만하고 편협된 성품으로 허영심이 강하다.        운세가 불리하여 매사가 실패하기 쉽다. 가정불화, 뇌질환, 장애, 위장질환 조심요.

水土火

X

기분파로 사치와 허영심이 많다.  매사에 지는 것을 싫어해 승부근성이 강한 편이고, 초반 운세는 길하여 어느정도 성공을 거두지만, 중반이후에 점차 몰락하게 된다. 병약, 불행, 단명 조심요.

水土土

X

승부근성이 강하고 허영심이 가득하며 다소 허황된 성격을 갖게된다.  대체로 어려운 운세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안정될 수가 있다.  처자의 복은 많은 편. 위장병, 복부질환, 신장질환 조심요.

水土金

소극적이고 의지가 약하다.  자존심이 강하고 감정이 섬세하기에, 대인관계에서는 날카롭게 느껴질 수가 있다.  성공운도 일시적이고 의외의 재난을 당하게 된다.(배우자 운은 좋은편) 신장, 간장병, 허약체질 조심요.

水土水

X

허영심이 많고 예의가 없으며 이기적인 면이 강하다.  머리는 명석하지만 운세가 불안정하여 일생동안 재난을 면하기 어렵다.  조난, 급병, 급사, 위장병 조심요.

 

水金木

X

민감하고 감정이 섬세하다. 남을 믿지 못하는 편협된 성격으로 일생동안 변동이 심하고 성패가 자주 엇갈린다. 가정불화, 신경쇠약, 조난, 외상 조심요.

水金火

X

언행이 신중치 못하고 자기 분수를 모른다.  과욕을 부리고 자기 멋데로 행함에 주변사람들에게 신임을 얻지 못한다.  초년에는 성공을 하지만 얼마 못가 불행해진다.  자녀근심, 과로, 호흡기 질환 조심요.

水金土

성실하고 총명하며 주관이 강하다.  운세가 순조로와서 뜻한데로 이루어지며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무병장수하며 가정적으로도 행복하다.

水金金

의지가 굳고 재주가 있다.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성공운이 순조롭고 심신이 건강하여 부귀를 누리게 된다.  호흡기질환 조심요.

水金水

온순하고 예절이 바르며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인덕이 있어 성공을 하게 되지만 불의의 재난으로 급변몰락할 수 있으니 덕을 베풀고 매사에 삼가 조심요.

 

水水木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방탕하기 쉽다.  큰 욕심을 버리고 정성을 다한다면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된다.  부모덕으로 성공하지만 대게 파란이 많다.  병약, 심장병, 부상 조심요.

水水火

X

재능은 있으나 덕이 없고 운세가 약하여 세상을 원망하게 되며, 비관적인 생각을 갖게 된다. 파란이 많고 처자식을 극하게되고 고독하다.  병약, 방탕함 조심요.

水水土

X

총명하나 자기 주장과 자부심이 강하여 방종하기 쉽다.   가정이나 처, 자녀 모두 불운하고 단명, 병약 조심요.

水水金

재능과 지혜를 갖춘 노력형이다. 운세는 길한 편이라 크게 성공할 수는 있지만, 무리한 욕심과 허욕을 조심해야 함.  병약, 단명 조심요.

水水水

자기 확신이 강하여 자화자찬을 하며 거만해진다.  성공운이 있어도 정신적인 문제가 있어 변화가 심하고 가정이 파탄에 빠지게 된다.(수리가 길하면 성공하게 된다.) 익사, 시력, 심장병, 신장질환, 고독, 단명 조심요.

 

 

'그리고 > 좋은이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행의 상생과 상극  (0) 2013.10.11
사주의 오행  (0) 2009.09.03
성명학상 부수 획수 계산법  (0) 2009.09.03
작명시 횟수를 주의해야할 부수  (0) 2009.08.26
성명 획수의 음양  (0) 2009.08.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