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XP 설치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Windows XP를 설치하기 전에 앞서서 필요한 준비물은 Windows XP CD를 준비해 주세요.(업그레이드 설치방법은 나중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컴퓨터 부팅 화면이 뜨면 Del이나 F2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해당 사용자 컴퓨터마다 바이오스 진입 방법이 틀리므로 자세한건 메인보드 설명서 또는 메인보드 제조업체한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사용자 컴퓨터의 바이오스 마다 설정방법이 틀릴수 있으므로 제조업체한테 또는 인터넷을 통해 아시기 바랍니다.

2.Bios 설정 창이 나왔으면 Boot으로 가서 첫번째 부팅을 CD-ROM으로 설정을 해야 XP 설치 CD로 부팅이 가능합니다.(이동 하는 방법은 키보드에 있는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3.다 되셨으면 저장후 나가기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4.컴퓨터가 다시 부팅되면서 윈도우xp 설치 CD가 넣어져 있으면 Press any key to boot from CD...이라는 말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키보드에 있는 아무키나 눌러주시기 바랍니다.(아무키나 않눌르면 하드디스크로 부팅이 됩니다. 

 5.설치에 필요한 정보를 로딩중 입니다.

 6.간혹 특정 하드같은 경우엔 설정해야 Windows XP설치가 가능할때도 있습니다.

그러실떄에는 아래 F2라는 말이 나오면 이 화면에서 F2키를 눌러주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치 디스크를 로딩하는 중입니다...기다리시면 됩니다.

7.드디어 Windows XP설치창이 떴습니다.

엔터를 눌러주시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Windows XP Starter 또는 Windows XP Home Edition같은 경우엔 Windows XP Home Edtion 설치라고 나옵니다.

그 외의 XP버젼은 프로페셔널 설치라고 나옵니다. 

8.사용권 계약서 화면이 나옵니다..F8키를 눌러서 동의함을 하시기 바랍니다.

동의 안 함을 하면 XP설치는 중단됍니다.

저 같이 3가지 버젼이 CD안에 들어있는 경우에 간혹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사용자가 입력한 시리얼에 따라서 각 시리얼에 맞는 에디션이 설치됩니다.

9.파티션 설정 부분입니다...이 부분에서 잘하셔야 합니다...왜냐하면 이 부분은 파티션을 건드리는 부분이기 떄문에 백업해놓은 파티션도 날아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티션이 여러개라면 설치해도 되는 파티션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가셔서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밑에 스크린 샷 같은 경우엔 파티션이 모두 삭제된 상태 또는 하드디스크를 새로 구입할시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새로운 파티션을 만들고 싶으면 C키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만들 파티션의 크기(MB):에다가 만들 용량의 숫자를 적어놓으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만들어집니다.

예(1024:1기가 바이트)

 아래 화면은 파티션을 하나 만든 상태입니다.

저는 C에다가 설치를 하겠습니다.

10.어떤 포맷방식을 사용할겁니까?에 대한 질문을 묻는 화면입니다...기본적으로 파티션을 NTFS시스템으로 포맷 (빠른 포맷)을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여기서 잠깐! FAT와 NTFS중에서 보안이 강력한 포맷 방식은 NTFS입니다.

하드용량이 40기가(맞는지 모르겠습니다.)를 넘으면 FAT 포맷 방식은 않뜨게됩니다.

파티션을 FAT 또는 NTFS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을 하시게 되면 빠른 포맷방식보다 느립니다.

11.빠른 포맷중입니다.

12.윈도우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복사하는 장면입니다.

 13.파일 복사가 끝나면 윈도우 구성을 초기화 합니다.라는 화면이 잠시 뜹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 재시작을 요구합니다...그냥 놔두면 알아서 재시작을 하지만 바로 재시작을 하고싶으면 엔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 설치 방법 (파트 1)은 여기서 끝입니다.

이 글에 이어서 Windows XP 설치 방법 (파트 2를 올려놓겠습니다.)

출처 : Windows Sever 2008 R2 그리고 Windows 7
글쓴이 : 오때이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